【Paris Collection 2018 S/S】로 브랜드를 통해 배우는 Instagram 활용법

세계 제일의 패션쇼 Paris Collection 2018 S/S(봄・여름)이 이번 달 초에 막을 내렸다. 갖가지 유행을 만들어 내는 Paris Collection이라도 Instagram발이라는 말이 자주 사용되었다고 해서 놀랍다.

패션쇼 → 옷 → 모델 → 사진 → Instagram이라는 관련성 면에서는 세계 제일의 패션쇼에 걸맞는 SNS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비스가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쇼 개최 중에 Instagram 필터 어플리케이션으로 인기를 모은 ”kirakira+”와 같은 반짝이는 가공 필터는 현재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앱이 되었다.

*LINK(kirakira+)

New fave accessory: kirakira.

Marianne Haleさん(@thegreatfashini)がシェアした投稿 –

불금 성공🎉✨✨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쌍둥이빌딩 #럽스타그램 #데이트 #klcc #kirakira

ᴍɪɴᴊɪさん(@_okiidokii)がシェアした投稿 –

 

Instgram에서 “좋아요!”를 획득하기 위한 장소 선택?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다. 물론 당연한 일이죠.

이번 Paris Collection에서 생로랑은 많은 사람들이 보게끔 Instagram에 가장 많이 포스팅 되는 인기 장소인 “에펠탑”에서 쇼를 개최했다.

참고로, #eiffletower로 검색하면 포스팅이 약 6만 2천개 정도이다.

이 같이 Instagram 유저가 증가 중인 지금, 유명 브랜드라도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의 눈에 띄게 하겠다는 태세로 중요한 패션쇼를 진행하고 있다.

팔로워를 늘리거나 인기를 올리기 위한 기본적인 일이 절대적으로 중요하죠.

 

그 결과는?

해외 슈퍼 브랜드 가운데서도 인기나 기대가 높았던 여타 브랜드를 제치고, Paris Collection 행사 관련 포스팅을 올린 “3천 5백만 명”이라는 사용자 반응 건수(댓글, 좋아요!, 해시태그 등)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놀랍다.

그야말로 생로랑은 Instragram이라는 서비스를 충분히 사용하여 전 세계에 쇼를 발신한 것에 성공한 우수 브랜드다.

기업이나 사업가, 자사 브랜드를 운영하여 성공하고 싶은 분들은 생로랑의 수법을 도입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모델들의 Instagram 계정 팔로워 수에 변화가?

이번 Paris Collection에서는 Instgram을 브랜드 측이 잘 이용한 바도 있어, 모델의 팔로워 수도 경이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테디 퀸리반”은 지금도 팔로워 수가 증가하고 있는 모델 중 1위이며, 팔로우 해 보면 브랜드 측의 마케팅 효과를 알 수 있을 지도 모른다.

향후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등의 행사를 목전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생로랑 같이 인기 있는 장소에서 사진을 찍거나 해시태그를 고안만 하면 팔로워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질 지도 모른다.

Share

From Instagram

Instagram did not return a 200.